top of page

공무원 전세대출 어렵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의 안전한 금융생활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는 PAPERBBAK입니다.

며칠내내 쏟아지던 장마비가 그치고 갑작스럽게 다시금 해가 쨍쨍히 떠서 뜨거운 나날들이 이어지고 있는데요 요즘 날씨도 오락가락하고 나라 경제도 오락가락하는 느낌이 많이 드는거 같네요 전 그중에서도 특히나 요즘 부동산 관련된 대출들이 가장 많이 신경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그중에서도 공무원 전세대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직업군들중, 특수한 직업일 경우에 받을 수 있는 대출이 있는데요 그 중 하나가 바로 공무원대출입니다. 공무원이라는 특수한 직업을 가지고 있는 경우에는 2,3금융만큼 1금융권도 굉장히 후하게 대출이 이뤄지는 편인데요 아무래도 주기적인 수입과 평생직장이라는 타이틀이 있는만큼 더 쉽게 되는게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답니다. 예를 들어 공무원이 전세자금대출을 받을시에는 1금융권 이용시 최대 한도가 80%까지 올라가는데요 그렇다면 이율은 어느정도 나올까요? 일반전세자금대출을 이용시 기업은행에서는 2.85%부터 시작하고, 하나은행에서는 2.90%로 시작하므로 상당히 저렴하답니다. 가장 중요한점은 자격이 필요하다는건데요 공무원 재직기간이 1년 이상인분들에게 자격이 주어진답니다. 공무원은 국가에 소속되어있는 직군이다보니 일반 직장인들보다 훨씬 좋은 혜택이 주어진답니다.



공무원 전세대출은 다양한 금융권의 여러 상품들이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정부가 주관하는

버팀목전세대출 또한 존재하는데요 ▶버팀목전세대출 알아보기

부부합산소득으로 7,000만원 이하일 경우, 버팀목 전세대출을 활용하시면 2%대의 금리로

70%까지 전세자금대출을 받으실 수 있고 배우자의 합산소득이 7,000만원이 넘을경우에는 은행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전세자금대출 상품을 이용하시면 전세가격의 80%까지 신용과 기대출을 확인해서 대출을 받으실 수 있답니다.

금리는 3%대 초반으로 가능한데요 신용등급은 최대 6등급까지 가능하답니다!



이밖에도 굳이 공무원이 아니더라도 이제 갓 직장을 다니기 시작하는 사회초년생들을 위한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 등 다양한 상품들이 있는데요 특히나 많이들 받으시는 상품이

디딤돌 전세대출과 중소기업청년 전세자금대출이 아닐까 하는데요

전체적으로 기본적으로 갖춰야하는 자격이 있답니다.

1. 총소득 5,000만원 이하, 2. 자산 2.88억 이하, 3. 신용에 문제가 있는 경우 X, 4. 공공임대주택에 입주하고 있는 경우 X, 5. 25평 이하 오피스텔 (수도권이 아닌경우 30평 이하)

6. 1년 미만 재직자의 경우 2천만원으로 제한될 수 있음, 7. 무소득자도 대출 가능

전체적으로 2%의 저렴한 금리로 사실상 월세보다 더 저렴하게 거주가 가능하다는점에서 상당히 메리트 있는 상품일수가 없답니다.



저는 이런 다양한 상품들을 한번에 보기 쉽게 정리해둔 대출 직거래 플랫폼을 많이 이용하는 편인데요 바로 '대출브라더스'라는 사이트입니다. 다양한 상품들을 직군, 상품별로 한눈에 보기 쉽게 구분해놓았기 때문에 불필요한 시간을 절약하는데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여러분도 저처럼 꼼꼼하게 비교분석해보고 현명한 대출을 이용하시는걸 추천드린답니다!


[관련 대출상품 알아보기]


조회수 253회댓글 0개

최근 게시물

전체 보기
bottom of page